오늘 배운 것, 앞으로 신경 쓸 것.

1. 선 한발 뒤에서 전위플레이 하는 것 연습했으며, 생각보다 가장자리에 있는 건.. 받기 힘들다는 걸 느꼈다.

그리고 자꾸 튕긴다...헤어핀 연습 가야 한다.......... 너무 손목을 못 쓴다.

-> 한발로 안되니까 두 발로 빨리 가던지 스플릿 스텝 신경 써서 어디까지 갈 수 있나 연습해 볼 것.

-> 헤어핀 성공시킬 것

2. 스매시.. 계속했는데.. 여전히 혼자 연습하는 것처럼 자세가 안 나온다.. 실전에서 왜 이렇게 힘든 거야..

자세 바꾸는 것, 기다리면서 한 번에 빠르게 쳐야 하는데 그것에 집중하느라 손목 쓰는 게 안 느껴진다.

-> 유튜브에서 봤는데 좀 더 일직선으로 치려고 노력하고 순간 손목에서 잡아줘야 하고 골반의 움직임도 신경 써야 한다..

-> 차근차근 오자마자 한 단계씩 자세 교정하고 완성형을 찍어봐야겠다.

3. 백으로 치는 거 연습 간다.... 혼자 자세만 연습한 거 같은데. 난타하면서 써봐야겠다.

4. 게임할 때, 오늘 너무나 가만히 있는 자신을 발견.. 

-> 유튜브에서 A조로 가려면 복식 자리 잡는 영상을 봤는데, 로테이션 관련한 영상이었다.

-> 내 팀이 뒤에 스매시를 칠 때 앞쪽 수비로 와야 한다. 스텝이 얼마나 갈 수 있을지 짐작을 하고 가운데에서 얼마나 옆으로 할애할 수 있는지 확인!

- 스매시든 드라이브든 너무 라켓을 들고 있지 말고 막지 말 것.

5. 왜 이렇게 힘이 드는 건지.. 다른 사람들은 땀 한 방울 안 흘리는 거 같은데..

-> 기술 연마해.. 세게만 힘줘서 치지 말고.. 손목 써서.. 쳐..

6. 무릎 아픔.......... 전위 플레이 점프해서 많이 이동해서 그런가..?

 

  • 준비운동과 스트레칭: 운동 전 무릎 주변 근육(특히 대퇴 사두근과 햄스트링)을 충분히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통해 충격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점프 동작 관리: 점프 후 착지할 때 발바닥 전체로 충격을 분산시키는 습관

 

+ Recent posts